동네한바퀴 297회 밀양 레몬머틀 머트리팜 김수진 주문 추화산 월연정
KBS1
동네한바퀴
세월 갈수록 빛난다 경상남도 밀양시
297회 2024년 11월 30일 방영
한국 최초 상륙! 레몬머틀 밀양에 심다
‘빽빽한 볕’이라는 이름처럼 밀양은 찬란한 햇빛이 쏟아져 축복의 땅으로 불립니다. 이런 천혜의 조건을 좇아 밀양에 정착해 특별한 작물을 키우는 이가 있습니다. 우리에겐 생소한 ‘레몬머틀’을 국내에 처음 들여와 키우는 올해 48세 김수진 씨입니다. 홀로 미국 생활 하던 시절 레몬머틀을 키우면서 그 향에 위안을 받으면서 귀국할 때 들여오게 되었습니다.
잘 나가던 직장을 그만두고 레몬머틀로 승부를 보고자 귀촌을 결심하면서 김수진 씨는 단번에 ‘밀양’을 떠올렸습니다. 자연재해가 적고 토질이 좋고 무엇보다 4계절 햇볕이 좋은 밀양이야말로 따뜻한 기후에서 자라는 레몬머틀의 시배지로 제격이라 여겼습니다. 15년째 레몬머틀을 재배하고 수확물로 다양한 가공식품을 개발하고 있는 수진 씨의 향긋한 일상을 엿보았습니다.
머트리팜
위치 주소 : 경남 밀양시 산외면 남기리 248-1
택배 주문
https://smartstore.naver.com/conanfarm
달빛도 쉬어간다는 월연정
추화산 동쪽 기슭에 밀양강과 단장천이 만나는 절벽 위에 그림 같은 별장이 있습니다. 달이 하늘과 강물 위에 떠 있는 풍광이 아름답다고 하여 이름 지어진 ‘월연정’입니다.
조선 중종때 이태 선생이 기묘사화가 일어나 선비들이 화를 당하자, 벼슬을 버리고 낙향해 지었다는 정자입니다. 조선시대 정자는 대개 단독으로 지어진 데 비해 월연정은 여러 채의 정자가 이어져 있는데, 주변 지형을 잘 살린 덕분에 마치 자연의 일부인 듯 보입니다. 시간을 거슬러 월연정에서 잠시 선비가 되어 풍류를 맛보았습니다.
월연정
위치 주소 : 경남 밀양시 용평로 330-7
전화 연락처 문의 : 055-359-5639
https://meanto.tistory.com/1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