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일미식당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낙원상가 지하 148호
11:00-20:00

매주 일요일 휴무 

02-766-6588

 

 

 

 

 

종로 3가에서 한식 백반으로 깔끔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집에 방문했습니다. 종로 3가역 근처에 있는 낙원상가 지하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평일 점심시간에는 밥을 먹기 위한 직장인들로 웨이팅이 있는 편입니다. 

 

 

 

일미식당은 낙원상가 지하 구석진 자리에 있으며 먹거리X파일과 수요미식회에 출연했던 적이 있습니다. 생방송 투데이와 맛있는 녀석들에도 출연했었습니다. 

 

 

 

일미식당 앞에서 기다리면서 메뉴판을 보고 미리 메뉴를 고를 수 있습니다. 주메뉴는 청국장찌개 백반입니다. 오징어 볶음, 제육볶음, 낚지볶음은 2인분 기준으로 가격이 적혀 있습니다.

 

일미식당 앞에 손을 씻을 곳이 있었습니다. 

 

 

 

가게는 테이블간격이 좁은편 입니다. 지하인데다가 구석진 자리라 지저분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지만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찝찝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가게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친절한 편입니다. 

 

 

 

기본찬으로 나옵니다. 김, 애호박, 김치, 열무, 오뎅, 콩나물 등이 나옵니다. 

 

 

 

제육2인분과 청국장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청국장이 맛있어서 테이블에는 청국장 하나 이상은 꼭 시키는 편입니다. 다른 테이블을 보니 제육과 오징어를 섞어서 주문하기도 하는 듯합니다. 

 

 

 

 

재료들은 신선했고 밥반찬으로 제격이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있긴 하지만 다들 점심시간에 맞춰 밥을 먹기 때문에 회전이 잘되고 있었스빈다. 

 

 

 

제육볶음, 청국장 모두 냄새가 강하거나 간이 짜지 않아서 점심에 먹고 가도 부담없습니다. 혼밥하기에도 괜찮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가정식 백반을 먹고 싶다면 가볼만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